본문 바로가기

정보

세종시 어반아트리움 P1블럭 상가투자 관심있는분들께..

안녕하세요. 고종환 분양상담사입니다.


요새 나라 전체가 떠들썩하고, 어느순간부터 도대체 민주주의가 어떤방향으로 흘러가는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모든것은 권력에 의한, 또는 자신들의 욕심으로 인해 나라가 민주주의로서의 방향성을 잃은지 한참이 된것같습니다.


때로는 양보가, 때로는 희생이 필요한 나라에.. 너무나도 욕심만 가득한 나라가 되어가고있죠.

동등한 혜택을 받아야할 다수의 사람들이 아닌 소수의 특혜가 판치는 나라에서 어느누가 신뢰감을 가지고 살아갈수있을런지요..


모든분들이 이런나라에서 살고있습니다.


돈을 벌고자, 가족을 책임지고자 살고있습니다.

물가는 많이 오르고, 소득은 오르지않는 상황에 우리의 가장들은 다른소득에 눈을 돌릴수밖에없지요.

금리는 적고, 안정적인 수익에 관심을 가질만한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주식? 펀드? 부동산? 사업?등등등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주식과 펀드 부동산 사업등등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어요. 다만 그어떤 방법이라도 위험도는 존재합니다.

위험성이 클수록 수익률도 좋습니다. 그것은 어떤방법이라도 동일하죠.


안정적일수록 수익률은 떨어지구요.


다만 우리가 수익률도 좋고 안정적인 사업이 있다면 어떨까요?

많은 분들이 그러한 사업에 뛰어들테죠.


전국에 그럴만한 사업들이 있습니다. 다만 그또한 절대적으로 안전하지않아요.

그런 사업이있다면 그들범위안에서 마무리가 될테죠.


제가 제안하는 사업은 최소한의 리스크로 평균이상의 수익을 취하다. 라는 사업입니다.


사실 저는 주식과 펀드는 모릅니다. 관심또한 없구요.


저의 직업은 부동산 관련한 상담사입니다. 설계사 이기도 하지요.


세종에 현재 어반아트리움이라는 거대 스트리트형 건물이 들어서는것은 이미 제 블로그에 오신분들은 알고계실테죠.

총 거리 1.4km의 엄청난 대규모 스트리트몰은 충청권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세종시의 전체적인 정책을 일단 알고 생각을 하셔야할듯합니다.


세종시는 계획도시입니다. 성장을 목표로한 계획도시이고 각 공공기관이 들어선 말그대로 공무원의 도시이기도 하죠.


2020년을 기준으로 50만 인구를 목표로 하고있고, 총 6생활권까지 각 생활권을 각각의 개별적인 개성을 가진 생활권으로 성장을 시켜 계획중인 도시입니다.

전국에서 가장 높은 인구 유입률을 기록중이며 가장 젊은 도시이기도 합니다.

깔끔한 도시이미지와, 성장하는 도시이기때문에 투기과열지역으로 지정되기도 하였는데요.

그만큼 많은 투자자분들이 예의주시하는곳이기도 합니다.

때로는 많은 전문가분들이 걱정을 하기도합니다. 

너무 많은 공급이되는것이 아니냐하는 우려가 생기기도 하죠.

세종의 상업용지비율은 타 도시에 비해 굉장히 적습니다. 다만 녹지가많아서 이런것들은 그렇게 설명이 되어서는 안되죠.


그렇다면 투자자분들이 생각해야 될것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위험리스크, 두번째 앞으로의 전망. 세번째 수익성


위험리스크라는것은 분양후 임대공실 또는 시세하락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세종 어반아트리움은 2-4생활권 나성동에 대형규모로 들어서는 건축물입니다.

LH모델하우스에 꽤 오래전부터 전시되어있어서 이미 관심을 가진 투자자분들도 많구요.






현재 세종시는 꾸준히 인구유입이 되고있는상황이고, 부동산 정책상 아파트분양가격이 크게 오르지않아 이러한 유입현상은 앞으로도 꾸준히 지속될것으로 보입니다.

더구나 2-4생활권 나성동은 그중에서 가장많은 상승률을 가지고있다고 보시면되는데. 각 공공기관이 밀접해있고, 상권이 가장 활성화된곳이며, 앞으로 계획되있는것들의 영향이 크게 미치는것으로 생각이됩니다.






그중심에는 백화점이 있고, 어반아트리움이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그러한 상황에 공실에 대한 위험성은 세종전체에서 가장 적다고 보시면 되고, 시세차익은 내려갈일 없이 많은 프리미엄이 형성될것으로 예상할수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제 예상일뿐일수있겠습니다만, 많은 부동산 전문가들도 한목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P1블록의 경우 백화점앞이라는 이점과 초입부분이라는 입지경쟁력이 있어 아마도 가장 높은 분양률이 될것이라고 보고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또한 세종의 전체적인 인구가 늘어남과 동시에 많은 인프라가 구축이 되고, 분당과 같은 또는 그이상의 성장을 계획을 잡고있기때문에 상가의 시세는 올라가면 올라가지 내려가지는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실제로 땅 입찰가도 갈수록 올라가고있는 상황이기도 하지요.


땅값이 올라가면 당연히 자연스럽게 분양가가 올라갑니다. 실제로 평당가가 8천만원이 되는 상가도 있으니 엄청난 상승폭을 알수가 있겠죠.


많은분들이 월세에 대한 부분을 궁금해하십니다. 월 250정도가 되려나요? 라고 묻습니다.

물론 평수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계약면적 구20평이상이 된다면 대략 250~300수준의 월세가 충분할거라 예상이 됩니다만. 월세에 대한부분은 시세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니 이런부분의 설명은 아끼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예상은 최소 300정도가 되지않을까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업하시는분들은 자리에 대한 욕심은 반드시 생길터.. 백화점부지의 어반아트리움 초입부분을 생각안할리야 없겠죠.


자! 그외의 어떠한 문제점들이 있을까요? 분양가격, 대출등 많은 문제들이있겠죠.


투자자분들께서 문제가 되는점을 제게 전화주신다면 그에대한 안내를 자세히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10-9886-8544